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4년 12월 12일] 아스널, 부카요 사카의 활약으로 모나코에 3-0 완승! 16강 꿈에 한 발 더!

by 오리형 2024. 12. 12.
728x90
반응형

두둥~ 아스널 팬들에게는 설렘 폭발, 기분 좋은 아침을 선물한 경기였죠. 12월 12일,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6차전에서 아스널이 AS 모나코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어요! 특히, 부카요 사카의 맹활약이 돋보였던 경기였답니다. 이 승리로 아스널은 3위로 올라서며 16강 직행 가능성을 크게 높였어요. 자세한 이야기, 함께 보실까요? 😊

출처: 연합뉴스



사카, 오늘의 주인공! 2골 1도움이라니~ 대박!

이날 경기의 히어로는 단연 부카요 사카였어요. 전반 34분, 사카는 완벽한 패스를 받아 깔끔하게 선제골을 터트렸고요, 후반 34분에는 모나코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추가골을 꽂아 넣었답니다. 그리고 경기 막판, 카이 하베르츠의 쐐기골까지 도와주는 센스까지!  

정말 이날만큼은 사카가 없었다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눈부신 활약이었어요. 팬들도 경기 후 "사카, 사랑해!"를 외쳤다죠? ㅎㅎ  




아르테타의 승부수, 성공적!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4-3-3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준비했어요. 데클란 라이스와 마르틴 외데고르가 중심을 잡아주고, 가브리엘 제주스, 마르티넬리, 그리고 사카가 전방에서 날아다녔답니다.  

초반엔 살짝 아쉬운 장면도 있었어요. 제주스가 두 번이나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놓쳤는데요, 결국 사카가 해결사로 나서면서 분위기를 가져왔어요! 이후에도 아스널은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답니다.  




모나코, 아쉬운 실수 연발... 역부족이었다!

반면, 모나코는 이날 유독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어요. 후반에는 일본의 미나미노 타쿠미를 투입하며 분위기를 바꿔보려 했지만, 결국 결정적인 실수들이 발목을 잡았답니다. 후반 34분, 후방 빌드업 실수로 사카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추격 의지가 꺾였고, 끝내 아스널의 수비를 뚫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죠.  




16강이 눈앞에!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아스널

출처: 연합뉴스


이날 승리로 아스널은 승점 13점을 기록하며 조 3위로 도약했어요. 팬들은 "이제 16강도 문제없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답니다. 사카를 중심으로 한 젊은 선수들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니, 챔피언스리그에서 더 큰 무대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경기,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아스널 팬이든 아니든, 이런 멋진 경기를 보고 나면 축구가 더 좋아질 수밖에 없잖아요~? ㅎㅎ 부카요 사카의 활약, 그리고 팀워크가 빛난 이날 경기! 앞으로의 챔피언스리그 여정도 함께 응원해봐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댓글로 나눠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