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저지서 헬기 공중 충돌…1명 사망·1명 부상

by 오리형 2025. 12. 29.
반응형

뉴저지서 헬기 공중 충돌…1명 사망·1명 부상

미국 뉴저지주 남부 지역에서 헬리콥터 두 대가 공중에서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 공중 충돌 사고 개요

미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27일 오전 11시 25분쯤, 뉴저지주 애틀랜틱 카운티 해먼턴 시 인근 해먼턴 공항 주변 상공에서 엔스트롬 F-28A 헬기와 엔스트롬 280C 헬기가 공중에서 충돌했다.

사고 당시 두 헬기에는 각각 조종사 1명씩만 탑승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소형 비행기 추락사고 소식 더보기

 

 

 


■ 현장 상황 및 구조

현장 영상에는 헬기 한 대가 빠르게 회전하며 지상으로 추락하는 장면이 포착됐으며, 충돌 직후 한 기체에서는 화염이 발생했다.

해먼턴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출동해 불길을 진화했으며, 사고 헬기들은 해먼턴 지역의 한 들판에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상자와 사망자는 모두 헬기로 인근 외상센터로 긴급 이송됐으나, 이 가운데 1명은 결국 숨졌다.


■ 사고 원인 조사 착수

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이번 사고 조사에 착수했으며, FAA도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정확한 충돌 원인과 비행 경로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당국은 사고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해당 지역 상공 비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의정부 햄버거 매장으로 자동차 돌진 사고보기

 

 

 

 

 

 


■ 지역 당국의 당부

해먼턴 소방당국은 구조 및 수습 작업이 진행 중인 만큼, 시민들에게 사고 현장 주변 접근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사고는 추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후속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반응형